본문 바로가기
어학의 정보

꾼으로 시작하는 말 단어 확인해보기

by #박학다식 2025. 1. 17.
반응형

오늘은 꾼으로 시작하는 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 하는데요. 시간은 남는데 특별히 할만한 게 없을 때 친구들끼리나 가족들끼리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놀이가 바로 끝말잇기죠.

 

그런데 끝말잇기를 하다 보면 내 차례에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단어로 이어나가야 하는 경우가 생겨요. 그러다 보니 당황해서 제대로 말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죠.

 

그래서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단어로 시작이 될 때 어떤 말로 공격을 하면 좋은지 미리 생각해두면 좋겠어요. 그럼 본격적으로 꾼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확인해 볼게요.

꾼으로 시작하는 말 확인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꾼으로 시작하는 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하는데요. 생각을 해봐도 잘 생각이 나지 않는 분들이 많으실꺼에요.

 

아무래도 일상 생활에서 자주 사용을 하는 시작말이 아니다 보니 잘 생각이 나질 않는 것이 오히려 당연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실제로 일반적인 단어가 아닌 방언인 경우가 상당히 많더라구요. 그럼에도 규칙을 세울 때 옛말이나 방언도 허용을 하는 것으로 한다면 사용이 가능하겠죠.

 

※ 꾼으로 시작하는 말

1. 꾼내 : 구린내의 방언

2. 꾼들 : 매달려 있거나 떠 있는 것이 크게 한번 흔들리는 모양

3. 꾼돈 : 차입금의 순화어

4. 꾼소리 : 굿거리장단에서 판소리 중 앞에서 노래부르는 사람

 

등이 있어요.

꾼으로 시작하는 단어와 끝나는 단어

이렇게 꾼으로 시작하는 단어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을 해보았는데요. 꾼으로 시작하는 단어가 많이 없기 때문에 상대방도 잘 모를 가능성이 매우 높죠.

 

그렇기에 꾼으로 끝나는 단어를 많이 알아두면 공격을 하는데 있어서 적극적으로 활용을 하는 것이 가능하기에 알아두면 좋아요.

 

꾼으로 끝나는 말과 단어에는 장사꾼, 낚시꾼, 파수꾼, 사냥꾼, 난봉꾼, 일꾼, 나무꾼, 협잡꾼, 만석꾼, 모사꾼, 구경꾼, 훼방꾼 등 일상 생활에서도 사용을 하는 단어들이 많이 있어요.

꾼으로 시작하는 말 활용하기

꾼으로 시작하는 단어들을 알고 있다면 이제는 어떻게 활용할지를 고민해봐야 해요. 예를 들어 '꾼거리' 라는 단어로 끝말잇기를 시작했다면 상대방이 '리' 로 시작하는 단어를 이어가야겠죠.

 

그러면 '리' 로 시작하는 단어 즉 '리본' 이나 '리듬' 등으로 이어갈 수 있어요. 또한, 가끔은 의도적으로 상대방이 어려운 단어를 만들도록 유도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어요.

 

예를들어 '꾼사람' 을 사용한 후 상대방이 람 으로 이어나가야 하기 때문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편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