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학의 정보

주접 멘트 모음 알아보기

by #박학다식 2024. 6. 12.
반응형

오늘은 주접 멘트 모음 대해서 알아보려 하는데요. 주접이라는 단어는 예전에 많이 사용을 하다가 요즘에는 많이 사용이 줄어들긴 했는데요.

 

사전적인 의미로는 "욕심을 부리며 추하고 염치없게 행동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서 부정적인 의미로 생각을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현재에는 주접 멘트 모음을 알아볼 때 주접의 뜻을 생각하면 "좋아하는 대상을 위해 좋아하는 정도를 표출하기 위해 일부러 과장된 표현을 해 웃음을 유도한다는 의미로 사용을 하죠.

 

 

 

 

주접멘트 사용하기

 

주접 멘트 모음에 대해서 알아보고 나서는 어디에서 사용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해서 생각을 해볼 수 있는데요. 정말 다양한 곳에서 활용이 가능하죠.

 

사람들과의 일상적인 대화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소셜미디어나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분위기를 이끌어 갈 때 경직된 분위기를 풀 때 정말 효과적일 수 있죠.

 

먼저 일상적인 실제 대화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때 주로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어요.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주접멘트를 통해서 분위기를 좋게 할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SNS에서는 주접 멘트 들을 통해서 자신의 주장 및 견해를 재미있고 재치있게 표현을 할 수 있으며 이는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도 활요이 가능하죠.

 

 

 

 

주접 멘트 모음 알아보기

 

그렇다면 지금부터 주접 멘트 모음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하는데요.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주접 멘트 모음을 위주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주접 멘트 모음

 

1. 그거 알고 있어? 예쁜 사람을 보면 단기 기억 상실증이 생긴다던데

= 그거 알고 있어? 예쁜 사람을 보면 단기 기억 상실증이 생긴다던데~

 

2. 너 정말 베를린 같아.

= 나한테 치명적인 독일 수도

 

3. 너 정말 별로다

= 내 마음에 별로

 

4. 너 이제부터 혼자 다녀

= 내 약혼자로

 

5. 넌 티를 4개나 가지고 다녀

= 뷰티, 큐티, 귀티, 프리티

 

6. 나랑 콩 좀 키워볼래?

= 알콩달콩

 

7. 너 KT 에서 고소 당했다던데?

= giga 막혀서

 

 

 

 

 

이렇게 주접 멘트 모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더 알아보자면 더 있겠지만 실제로 사용하기에 오글거리는게 많아서 이 정도로 정리를 해봤어요.

 

어디에서든 분위기를 풀어야 할 떄나 분위기 메이커가 되고 싶으실 때 하나씩 해보시면 괜찮을 듯 해요. 정말 괜찮은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