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학의 정보

짧은 공부자극 글귀 읽고 동기부여

by #박학다식 2024. 5. 26.
반응형

오늘은 짧은 공부자극 글귀에 대해서 알아보려 하는데요. 공부를 하다가 지칠 때 그리고 너무 힘들 때 동기부여를 할 수 있도록 정리를 해보려 해요.

 

그런데 이러한 공부자극글귀가 너무 길면 기억하기도 힘들고 어디다가 옮겨 적기에도 애매하잖아요. 그래서 짧은 글귀들을 위주로 알아보려 해요.

 

현재 사용을 하고 있는 연습장, 노트, 포스트잇 등 어디든 자주 볼 수 있는 곳에다 써놓고 집중이 잘 되지 않을 때 한번씩 보게 된다면 좋지 않을까 싶어요.

 

 

 

 

짧은 공부자극글귀 알아보기

 

지금부터 짧은 공부자극글귀 대해서 알아보려 하는데요. 지금 현재는 잘 모르겠지만 나중에 시간이 지나고 나면 누군가가 나에게 이런 말을 해주었다면 좋았을 거 같다는 생각을 한번씩 하게 되더라구요.

 

※ 짧은 공부자극글귀

1. 상상하기 힘든 꿈을 꾸고 있다면 상상하지 못할 만큼 노력해라.

2. 실패는 넘어지는 것이 아닌 넘어지고 일어서지 않는 것이다.

3. 후회하기 싫으면 그리 살지 말고 그렇게 살 거면 후회하지 마라.

4. 공부를 할 때 고통은 잠시지만 못 배운 고통은 영원히 간다.

5. 인생에서 나를 슬프게 하는 3가지는 "해야 했는데, 해야만 했는데, 할 수 있었는데" 이다.

 

이렇게 글귀들을 보니 정말 현재를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는 최선을 다해보는 경험이 꼭 필요하다 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특히나 입시를 앞두고 있는 수험생분들의 경우에는 더더욱 머리에 남을 듯 해요.

 

 

 

 

공부자극글귀 읽고 왜 공부를 해야할까?

 

학생이라고 한다면 공부자극글귀를 찾는데 이유가 있겠죠. 왜 공부를 해야하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모르고 있어서일 가능성이 높죠.

 

물론 공부를 좋아서 하는 사람도 있긴 하겠지만 현실적으로 많지 않다고 할 수 있죠. 그렇다면 왜 그 힘든걸 할까를 생각해보면 결국에는 목표 달성을 위해서 하는 경우가 많을 듯 해요.

 

아무런 동기가 없고 왜 해야할지에 대한 생각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결국 시작을 하기 어렵고 시작을 하더라도 금방 포기를 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렇기에 이렇게 짧은 공부자극글귀를 적어놓고 자주 보게 된다면 읽으면서 동기부여가 되고 이를 통해서 공부를 하고자 하는 의지가 생길 수 있을 듯 해요.

 

 

 

 

스터디 플래너 쓰는법 알아보기

 

공부를 하는데 성적이 잘 올라가지 않는 경우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결국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부를 하지 못해서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스터디플래너를 활용한다면 좋아요. 결국 그날그날 무엇을 해야하는지 목록을 확인하고 다음날 무엇을 해야하는지 미리 계획을 세워놓는 것이 중요하죠.

 

또한 중요한 내용들을 잘 적어놓고 자주 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짧은 공부자극글귀 역시 스터디플래너에 적어놓고 본다면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어요.

 

스터디 플래너 쓰는법은 간단한데요.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해서 작성을 해야하며 시간을 적어서 타이트하게 하기보다는 그날의 목록을 구체적으로 적는데 집중하는게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