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학의 정보

폭싹속았수다 뜻 줄거리 확인하기

by #박학다식 2025. 3. 17.
반응형

오늘은 폭싹속았수다 뜻에 대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려 하는데요. 요즘에는 정규 TV 채널보다는 많은 분들이 OTT 를 이용해 드라마나 시리즈물을 보시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넷플릭스의 경우 상당히 많은 구독자를 가지고 있는 OTT라고 할 수 있는데 넷플릭스를 통해서 공개가 된 드라마 제목이 바로 폭싹속았수다이죠.

 

폭싹속았수다 다시보기 사이트 바로가기

 

그런데 드라마가 제주도를 배경으로 스토리가 진행이 되다보니 제목 역시 제주 사투리, 방언으로 만들다보니 정확한 의미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이 많은 듯 해요. 그래서 알아보았어요.

폭싹속았수다 뜻 확인

그럼 본격적으로 폭싹속았수다 뜻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려 하는데요. 폭싹속았수다 뜻은 제주 방언에서 유래된 표현으로 '수고 많으셨습니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드라마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잘 어우러지는 제목이죠. 처음 듣는 분들은 '속았다는 의미인가?' 하고 의아해할 수도 있는데요.

 

작품을 통해 그 의미를 알게 되면 정말 제목을 잘 지었다는 생각이 드실 거예요. 특히나 부모님 세대와 조부모님 세대에 삶이 녹록치 않았음은 겪지 않아도 느낄 수 있죠.

폭싹속았수다 줄거리 확인하기

이렇게 폭싹속았수다 뜻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는데요. 그렇다면 폭싹속았수다 줄거리는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폭싹속았수다는 제주도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함께 인물들의 이야기가 전개되죠. 이 드라마는 여러 세대의 이야기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게 해줘요.

 

시작은 주인공인 애순이 아역배우로 나오고 가정과 학교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전개가 되는데요.

 

이후 중고등학생이 되고 아이유 배우가 애순이 역할을 맡게되죠. 이후 성인이 되면서 결혼을 하고 부모가 되고 아이들이 커서 성인이 되는 과정에서 겪는 이야기들이 펼쳐져요.

등장인물 소개 확인하기

드라마에는 여러 매력적인 인물들이 등장해요. 주인공 애순 역에는 아이유가 캐스팅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성인이 된 애순이 역할과 함께 이후 중년이 되면서 성인이 된 애순의 첫째 딸 역할도 함께 맡으면서 1인 2역을 소화하고 있죠.

 

애순의 할머님 역은 나문희 배우, 어머니 역은 염혜란 배우가 맡았고 남친이자 남편이 되는 관식 역은 박보검 배우가 맡았죠.

 

중년이 된 후에는 관식 역을 박해준 배우, 애순 역을 문소리 배우가 맡아서 등장을 하면서 각자의 사연과 이야기가 더욱 깊이 진행이 되고 있어요.

폭싹속았수다 시청 후 느낀점

폭싹속았수다는 단순한 가족 드라마를 넘어 우리의 삶에서 중요한 가치들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드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 같아요.

 

사랑, 희생, 그리고 가족 간의 유대감은 드라마 전반에 흘러 넘쳐서 감동적인 장면들이 많다고 느꼈으며 특히 아름다운 영상미가 좋았어요.

 

특히 그동안 계속해서 오징어게임 시리즈를 비롯해 더글로리 등 자극적인 소재의 시리즈물을 보다가 힐링을 할 수 있는 드라마라 너무 반가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