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학의 정보

PPL 뜻 특징 자세하게 확인하기

by #박학다식 2024. 8. 12.
반응형

오늘은 PPL 뜻 그리고 PPL 특징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려 하는데요. 요즘에는 워낙에 많은 신조어나 영어단어를 사용하다보니 모든 단어를 다 알기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대략적으로만 알고 있는 것도 있고 전혀 모르겠는 것도 있는데요. 어렴풋이 알고있는 것보다는 이왕이면 확실하게 알고 넘어가는 것이 좋겠죠.

 

특히 외래어인데 이렇게 PPL처럼 줄임말, 약어로 되어 있는 경우 정확한 뜻을 설명하기 어려운데요. 꼼꼼하게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PPL 뜻 확인하기

그럼 지금부터 PPL 뜻에 대해서 알아보려 하는데요. PPL 뜻은 특정 제품이나 브랜드를 다양한 미디어에 자연스럽게 등장시키는 마케팅 기법을 뜻하는데요.

 

여기에서 말하는 미디어의 경우 영화를 비롯해서 드라마, TV 예능 프로그램,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노출을 시키는 것이죠.

 

이러한 PPL은 영어로 product placement 의 약어이며 이를 통해서 제품의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노출시키는 것이 목적이죠.

PPL 특징 확인하기

PPL 뜻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을 해보았는데요. 다음으로는 특징에 대해서 확인을 해볼게요. 가장 큰 특징은 자연스러운 광고라는 점인데요.

 

기존에 해오던 광고와는 다르게 PPL은 콘텐츠의 일부로 등장을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다가가는 것이 가능하며 몰입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죠.

 

또한 반복적으로 노출을 할 수 있는 있으며 그렇기에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데요. 드라마 내에서 자주 사용을 한다면 기억에 남을 수 밖에 없죠.

 

또한 제품만을 화면에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직접적으로 사용을 하거나 언급을 하기에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해요.

PPL 어원 및 유래 확인

마지막으로 PPL 어원에 대해서 알아보 려하는데요. product 는 제품을, placement 는 배치를 의미하죠. 즉, 특정 위치에 배치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20세기 중반에 처음 사용이 되기 시작을 했어요. 이시기에는 주로 영화에서 제품을 홍보하기 방법으로 사용이 되어왔죠. 현대에 들어와서는 변화가 있었는데요.

 

현재에는 PPL 이 더욱 정교하지고 다양해 졌는데요. 여러 미디어 콘텐츠에서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를 잡았다고 할 수 있어요.

 

 

 

 

반응형